강의 개요만 봐도 막끌리는 그런것들이다…
어떻게 하면 강의를 들을수 있는지…안내가 안보이네…









 











































모든 자기 경영은 강점이 무엇인지에서 시작한다. 강점이 있는 분야에서 최고의 기준을 정해라. 고운기는 ‘삼국유사 하나로 나를 세우리라’는 전략적 포인트를 정했다. 나는 변화 경영으로 나를 세우리라 결심했다. 당신은 무엇으로 당신을 세우려고 하는가 ?


이 과정은 21세기 직업인의 핵심 코드인 ‘창의적 전문가’ 라는 끊임없는 학습의 길을 달리는 직업인들을 위한 실천적 방법을 제시한다.


– 지식을 자신에게 적용하라.
– 강점에 집중하라 – 일과의 어울림을 끊임없이 모색하고 조율하라.
– 한 분야에서 유일한 차별적 세계를 구축하라.
– 창의적 실험을 멈추지 말고 영원한 아마추어가 되라.
– 휴먼 네트워크를 구성하고 친구를 얻어라.
– 삶의 패러독스를 이해하고 균형을 이루라.


 


평생 직장은 없다. 평생 직업이 있을 뿐이다. 퇴직은 없다. 죽음만이 퇴직이다. 100살의 시대, 국경이 없는 감성의 시대, 새로운 인재의 기준은 달라졌다.


이 과정은 새로 입사하여 3년 이내의 젊은 신입직원들이 글로벌 전문인으로 자신을 다듬어 가는 신선한 자아혁명의 모델을 제공한다.


– 새로운 시대의 요청
  * 경쟁과 협력
  * 기술과 감성
  * 전문성과 창의성
  * 일과 여가


– 세 개의 거울 이론
  * 매력적인 얼굴을 만들어라
  * 시대라는 거울에 나를 비추어 보라
  * 사람이라는 거울에 나를 비추어 보라


 


지금의 변화의 시대며, 인재 전쟁 (War for Talent) 의 시대다. 앞으로 10년 간 누가 어떤 사람들을 채용하고 어떻게 계발하고 어떻게 그들의 열정을 조직에 헌신할 수 있도록 하는가가 리더십의 관건이다.

이 과정은 직원들 스스로 전문가가 되고 리더가 되기 위한 체계적 자기 경영의 기본 모델을 소개한다.

– Megatrend
– 누가 유능한 직업인인가 ?
– 자아경영의 출발점
– 자기수련의 3가지 원칙


 


자본주의 역시 진화한다. 산업자본주의는 급격히 인적 자본주의로 이행하고 있다. 노동의 시간에 비례한 보상은 계발된 탈렌트의 크기로 바뀌어 가고, 명령과 지시가 직장인의 규율이었던 시대에서 상상력과 창의력이 강조되는 개인과 개성의 시대 속으로 들어온 것이다. 이제 The Only The Best 의 시대로 진입했고, 선택과 집중은 직업인의 자아경영에도 중요한 원칙이 되었다. 직업인의 자아경영 원칙과 방법론 역시 이에 맞도록 바뀌어야 한다.

이 과정은 직업인들이 20대 중반부터 60대 중반까지 40 년 가까운 자신의 평생의 이력을 ‘강점과 기질에 따라’ 스스로 기획하고 스스로 창조해 가는 체계적 과정을 소개하고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 과정은 직원들 스스로 전문가가 되고 리더가 되기 위한 체계적 자기 경영의 기본 모델을 소개한다.

– 새로운 원리
– Dream & Strength
– 자아경영의 지도




평생직장은 사라져 가고 있다. 여전히 그 장점 때문에 이 원칙을 지키는 기업들도 있을 것이고 성공의 사례로 다루어지기도 할 것이다. 그러나 노동은 유연해 졌고, ‘짧은 체류, 여러번의 전전’이라는 유목민적인 가치가 인간의 경제활동의 기본 모형이 되어 가고 있다. 개인과 조직 모두를 위해 솔직하고 새로운 관계가 정립되지 않으면 안된다.

이 과정은 새로운 경력을 꿈꾸는 직장인들을 위한 프로그램이다. 순환 배치, 직무의 전환, 장기적 경력 계발, 직업의 전환, Out-placement을 계획하고 있는 직장인들을 위한 과정으로 활용할 수 있다.

– 평생직업을 찾는 법
– 몰입과 집중
– 1인 기업과 가족 기업


 


지금은 자신의 재능과 기질을 계발하여 차별화한 전문가들의 시대다. 전문가란 전문직종에 종사하는 사람들이 아니라 무슨 일이든 그 일을 아주 잘하는 사람들을 의미한다. 그 동안 주변적 인물에 불과했던 평범한 사람들도 자신의 내면적 힘과 차별적 특성에 따라 역사의 중심으로 진입할 수 있다. 조직과 사회 역시 마찬가지다.

이 과정은 자신의 정체성을 발견하고, 자신에게 적합한 일과 삶을 찾아가기 위한 기초적 시도를 돕기 위한 것이다.

– 가장 잘 기억하는 것이 가장 하고 싶은 일이다
– 일에 대한 나의 언어와 세계
– 새로운 날 (My Day)


 

Related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