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이용중 PHP 기본 설정 변경하기

by Tech Tree
0 comment

워드프레스로 홈페이지를 만들다보니 요즘에는 테마의 용량이나 성능에 대해서 기본 설정보다 더 확장된 수치를 요구하는 것들이 많아졌다.
개인적으로 많이 쓰는 워드프레스 테마는 Jupiter template, Avada template, Crevision template, Soledad template, Core template, Keres template, Porcelain template 등등 20여종이 되는것 같다.
그중에도 Jupiter 템플릿을 가장 많이 활용하고 있는데, 업데이트도 꾸준히 잘되고, 기능도 엄청 많다.
기능이 엄청 많다는 것은 한편 단점이 되기도 한다. (클라이언트가 복잡해해서 어려워하고, 약간 동장이 무겁다는 것)

멋진 테마를 쓰다보니 자연스럽게 서버의 스펙을 조정해줄것을 요구하는 테마들이 많다.
업로드 용량, Max input, 포스트의 사이즈, execution time 등에 대한 설정이다.
php.ini 파일을 수정하면 된다고 하지만, 나 같은 호스팅업체를 이용하는 사용자는 안된다고 봐야한다.
개인적으로도 카페24에 문의를 해보았으나, “안됩니다”라는 답변을 받았다.

이런상황에서 할수 있는 것은 루트폴더에 있는 .htaccess 파일을 수정하는 것이다.
.htaccess 가 안보인다면, 임의로 만들어서 올리면 된다. 파일이름을 아무렇게해서 올린후 .htaccess 라고 파일이름을 변경해주면 된다.

# BEGIN WordPress
……
# END WordPress
php_value max_input_vars 4000
php_value upload_max_filesize 64M
php_value post_max_size 64M
php_value max_execution_time 300
php_value memory_limit 512M

 

그런데, 위의 소스를 .htaccess 사용하니까, 마지막 줄의 memory_limit가 안먹는다. 이유를 모르겠다. -_-;
그래서, 이 부분만 루트폴더에 있는 WP-config.php 파일을 열어 소스를 넣었다.

define('WP_MEMORY_LIMIT', '512M');

.htaccess 가 아니라 wp-config.php 안에 time limit 를 넣으려면 아래 코드를 삽입하면 된다.

set_time_limit(300);

 

 

Related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