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보다 사색입니다 (EBS)

by Tech Tree
1 comment

EBS에서 방영했던 “검색보다 사색입니다.” 의 내용을 정리한 것입니다.

몇분 안되는 짧은 동영상이지만, 가장으로서 미래를 걱정하게 만드는 내용이었습니다. 
내 스스로 봐도 집에서는 늘 스마트폰을 들고 있고, 아이패드를 보고 있고, 컴퓨터를 하는 모습이기 때문입니다. 
애들 엄마도 친구들과 카톡을 하느라 늘 스마트폰을 놓을줄 모릅니다. 이 방송에 나오는 엄마랑 비슷합니다..
우리집의 아이들은 6살, 8살인데, 조금 더크면 어떤 모습일지 상상이 됩니다.
그리고, 집안 분위기도 어떻게 될지 대충 감을 잡을 수 있습니다.

아빠와 엄마가 카톡을 주고 받으면서 친구들과 대화하는 것 자체는 나쁜 것이 아닙니다.
그런데, 너무 많이 하니까 문제인것입니다. 
아이들은 적당하게하는 훈련이 되지 않기 때문에 더 깊이 빠져들수가 있는데, 엄마 아빠도 하는걸 아이에게 못하게 할수도 없는 노릇입니다.

대신에 몇가지 대안은 생각해보았습니다.

  • 밥먹을때는 밥먹는데만 집중하기.
  • 가족간의 대화의 시간을 별도로 만련하기 (가정예배 같은…)
  • 가족끼리 함께 하는 야외 활동을 늘이기 (주말에는 되도록이면 야외 활동을 한다.)

가족끼리 함께 하는 활동을 늘여간다면 중독이 되는 현상은 막을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01

03

집에 오면 형제들 간에도 대화가 없지요

 

04

아빠는 아빠대로, 엄마는 엄마대로, 아이들은 아이들대로 모두 검색하느라 바쁩니다..

 

05

당연히 조사 결과도 대화가 없다고 나오는거죠.. 필연적인 결과인거 같습니다.

 

06

엄마가 밥먹고 나서 컴퓨터 그만해라고 명령을 했더니, 컴퓨터는 안하는데, 스마트폰에 빠져 있네요. 그거나 그거나 매한가지…

 

07

우리집도 비슷한 처지인거 같습니다..-_-;;

 

08

마지막 장면에서 충격을 받았습니다. 아이들에게 잘 자라고 인사하고 엄마가 문을 닫고 나가니 아이는 스마트폰을 켭니다.. 그 장면인데요. 하루종일 함께 있다가 마지막 잠들기전까지도 대화를 나누는 것은 가족이 아니라 스마트폰이네요…ㅜㅜ

 

Related Articles

1 comment

최호경 2013-03-18 - 2:27 pm

디스커스로 댓글쓰기~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