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위해 wea app(설명)만이 유일한 방법일까? 보통 처음에는 그렇게 생각하게 된다. 하지만 프로그래밍 언어인 HTML, CSS, JavaScript를 안다면 이미 필요한 툴은 다룰 수 있는 것이다.
 
<HTML,CSS,JavaScrpt로 iphone Apps 개발하기>를 통해 Objective-C나 Cocoa를 사용하지 않고 플랫폼 위에서 아이폰과 아이팟 터치를 위한 애플리케이션을 디자인하고 작성할 수 있는 오픈 소스 웹 기술들을 사용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다.
 
장치에 구애받지 않는 애플리케이션이 미래의 흐름이다.
이 책에서 여러 플랫폼에 대한 하나의 제품을 생성하는 방법을 보여준다.
무료인 PhoneGap 프레임워크를 이용하여 제품을 native 아이폰 애플리케이션으로 바꾸기 위한 가이드라인을 발견하게 된다.
 
제품 출시를 위한 정보도 제공한다. 버그찾기와 수정, 테스트를 빨리 하려면 제품을 우선 웹 애플리케이션으로 출시하는 것이 Apple이 제공하는 툴을 이용하여 App Store에 바로 올리는 것보다 훨씬 빠르다는 것.
 
이 책은 HTML, CSS, JavaScript(특히 jQuery)를 읽고 쓰는 기본 경험이 있는 사람에게 권한다.
John Allsopp (Web Directions의 저자이자 설립자)은 “모바일 개발의 미래는 CSS, HTML, JavaScript이다. Jonathan은 이 기술들을 이용하여 native 아이폰 애플리케이션을 작성하는 방법을 여러분에게 보여줄 것이다.” 고 이야기 한다.

*
아이폰에만 국한된 앱보다 다양한 장치에서 사용할 수 있는 웹을 통한 어플리케이션이 역시 미래의 답인거 같다…
그러기 위해선 html5, css3 등을 공부해야할거 같다…

*
이 책을 원문으로 온라인상으로 공짜로 볼 수 있다.. (해석이 가능한 분이라면 ㅎㅎ)
http://ofps.oreilly.com/titles/9780596805784/

===============================================================
                       책 내용정리
===============================================================

▲ Text Wrangler
   └  맥용 코딩 프로그램인데, 공짜임… 책에서 추천하길래 다운 받아봄..
   └  맥 앱스토어에서 다운 가능

▷ class, id 의 쓰임새 차이
   └  class : 한 페이지에 같은 class 값을 여러번 사용할때,
                  id보다 느리다
   └  id : 한 페이지 안에서 한번만 사용할때
              class보다 빠르다
   그래서, class를 지나치게 많이 사용하면 성능을 저하시킬수 있다. 

▷ 맥의 사파리를 아이폰앱을 시뮬레이션하는 환경으로 만들기
1. 사파리의 고급환경설정에서 develop메뉴를 활성화
2. Develop -> User agent 에서 시뮬레이션할 사파리버전을 선택한다.   
(* 첨에 못찾아서 한참을 찾았음..-_-;)

▷ 아이폰의 사파리는 기본적으로 너비를980px로 가정하고 있다.
   그래서, 아이폰에서 모바일 사파리로 볼때, 그것을 인식시켜주어야 한다.
   아래처럼 뷰포트를 추가하게 되면 모바일 사파리로 볼때 그 폭을 조정해준다.
   부포트 메타 태그는 모바일 사파리 이외의 브라우저에서는 무시되므로 테스크탑에서 보는 모든 브라우저에서는 인식되지 않으므로 안심해도 된다. 

<meta name="viewport" content="user-scalable=no, width=device-width" />



▷ 아이폰용은 기본 글꼴을 Helvetica로 설정하면 된다. 아이폰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글꼴이다.

 

Related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