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책에서 여러 플랫폼에 대한 하나의 제품을 생성하는 방법을 보여준다.
무료인 PhoneGap 프레임워크를 이용하여 제품을 native 아이폰 애플리케이션으로 바꾸기 위한 가이드라인을 발견하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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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폰에만 국한된 앱보다 다양한 장치에서 사용할 수 있는 웹을 통한 어플리케이션이 역시 미래의 답인거 같다…
그러기 위해선 html5, css3 등을 공부해야할거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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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책을 원문으로 온라인상으로 공짜로 볼 수 있다.. (해석이 가능한 분이라면 ㅎㅎ)
http://ofps.oreilly.com/titles/978059680578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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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 내용정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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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Text Wrangler
└ 맥용 코딩 프로그램인데, 공짜임… 책에서 추천하길래 다운 받아봄..
└ 맥 앱스토어에서 다운 가능
▷ class, id 의 쓰임새 차이
└ class : 한 페이지에 같은 class 값을 여러번 사용할때,
id보다 느리다
└ id : 한 페이지 안에서 한번만 사용할때
class보다 빠르다
그래서, class를 지나치게 많이 사용하면 성능을 저하시킬수 있다.
▷ 맥의 사파리를 아이폰앱을 시뮬레이션하는 환경으로 만들기
1. 사파리의 고급환경설정에서 develop메뉴를 활성화
2. Develop -> User agent 에서 시뮬레이션할 사파리버전을 선택한다.
(* 첨에 못찾아서 한참을 찾았음..-_-;)
▷ 아이폰의 사파리는 기본적으로 너비를980px로 가정하고 있다.
그래서, 아이폰에서 모바일 사파리로 볼때, 그것을 인식시켜주어야 한다.
아래처럼 뷰포트를 추가하게 되면 모바일 사파리로 볼때 그 폭을 조정해준다.
부포트 메타 태그는 모바일 사파리 이외의 브라우저에서는 무시되므로 테스크탑에서 보는 모든 브라우저에서는 인식되지 않으므로 안심해도 된다.
<meta name="viewport" content="user-scalable=no, width=device-width" />
▷ 아이폰용은 기본 글꼴을 Helvetica로 설정하면 된다. 아이폰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글꼴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