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터우든 – 훌륭한 베이스 테크닉을 원한다면 “그것에 대해서 생각하지 마라”

by Tech Tree
0 comment

오랜만에 빅터우든의 베이스 강의 영상을 보게되었습니다. 빅터우든은 베이스계의 지존과 같은 사람입니다. 베이스를 어떻게 나일롱 기타 치듯이 자유자재로 치는지 놀라울 따름입니다. 그에게는 베이스 기타가 정말 장난감 같습니다. 놀듯이 베이스를 칩니다. 옆사람하고 대화하면서도 치고, 다른 짓(?)을 하면서도 베이스를 치고… 

예전에 마커스 밀러라는 최고의 베이시스트가 하던말이 그냥 놀면서 이것저것 하면서 베이스를 치라는 겁니다. 그냥 놀면서 말이죠… 우리 나라 사람들은 뭘 배울때 목숨을 걸로 하기를 잘 하죠… 일을 할때도 목숨걸고….
그런데 최고의 고수들은 놀면서 한다는 거네요… 너무 단순하면서도 명쾌한 답입니다. 

오늘 본 빅터우든의 영상에도 그는 이렇게 딱 잘라 말합니다.

베이스를 빠른 시간내에 정말 잘치고 싶냐?
그러면 베이스에 대해 생각하는 것 자체를 잊어라

그의 논리는 단순하면서도 깊은 생각을 갖게 합니다. 음악을 하거나 디자인을 할때, 너무 거기에 집중이 되면 창의성을 깍아먹게 됩니다. 창의성은 유연한 사고에서 오는 것이고, 다양한 요인을 끌어들여 다시 한번 융합을 하는 과정을 통해 생긴다고 생각합니다.

언제… 우리는 놀면서 뭔가 잘할수 있는 그런 환경이 올까요? ^^;

 

스크린샷 2014-03-10 오전 12.49.32 스크린샷 2014-03-10 오전 12.49.50

 

[youtube http://www.youtube.com/watch?v=Fd30vKiWjFU]

Related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