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테마를 써서 워드프레스를 만들다 보니 테마마다 설정이 많이 달라서 테마를 대할때마다 새롭다는 생각이 든다.
    이번에 작업중인 홈페이지의 테마는 Flexible theme 이다.
  • Elegant Themes 사에서 개발해서 유료로 판매중이다.
    Elegant Theme홈페이지
    Flexible Preview 바로가기 : 어떤 테마인지 미리보기를 할 수 있다.
  • 여러 테마를 서치하다보니 한가지 터득한 것은, 눈에 보기 좋다고 해서 실재로 좋은것은 아니라는 것이다.
    일단, 영어로 만든 테마라서 한글화 했을경우 많은 이질감을 느끼게하고,  폰트의 어색함이 안습이다.화려한 효과를 보고 테마를 구입했다가 실재 내가 쓸 이미지를 넣고, 한글화를 해서 보면, 그때 봤던 그런 느낌이 전혀 안나는 경우가 많다..-_-
  • 그런 의미에서 Elegant Theme의 장담점을 살펴보고, 나름대로 기능을 정리해보고자 한다.
    제작사 홈페이지에도 설명이 부실해서 참고할만한 자료가 없다.

 

1. Project의 기능

메인화면에 DESIGN영역에 포트폴리오 처럼 나오는 부분은 Project 기능과 연계되어 있다.
개인적으로 프로젝트와 블로그와 페이지의 차이점을 몰라 한참을 헤멨었다.
조금씩 알았을때 정리해 두지 않으면 담에 또 고생을 할거 같아서리…ㅋㅋ

Elegant Theme을 맨처음 봤을떄 가장 멋지다고 생각했던 부분이 메인화면의 이 부분이었다. 페이지 이동없이 그 자리에서 바로 볼 수 있도록 jQuery를 이용해서 잘 표현한거 같다.

 

아래의 이미지처럼 생긴 부분이다.
왼쪽에 있는 이미지를 클릭하면 오른쪽의 이미지처럼 위쪽으로 내용이 나타난다.

이 영역에 나타나게 하려면, 블로그나 페이지에 내용을 쓰는게 아니라  Project 영역에 글을 써야한다.
Project 영역은 워드프레스 기본 기능은 아니고 Elegant Theme를 설치하면 나타난다.

  

 

관리자 모드에서 글쓰는 영역 밑에 설정하는 곳이 있다.  (아래그림)

[unordered_list style=”arrow”]

  • Currently used images / videos :
    지금 등록되어 있는 이미지나 비디오를 보여줌
  • Add Video :
    유투브나 비메오등의 동영상 URL (소스임베드 형식의 주소가 아닌 한줄짜리 주소)
  • Add images :
    워드프레스의 MEDIA 에 이미 등록되어 있는 이미지들 리스트 (이미지를 사용하려면 더블클릭 )

[/unordered_list]

[box type=”warning” size=”medium” title=”여기서 한가지 주의 할 점” right_title=”” right_description=”” url=”” style=”default green” ]여기서 주의 할점은 동영상이나 이미지의 비율이 동일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페이지가 세로로 늘어났다 줄어들었다 한다. 동영상을 포함시키게 되면 동영상의 비율에 맞추면 된다. 이미지는 자를수 있지만 동영상은 자를수 없기 때문이다. 또한 이미지 넣을때도 같이 들어가는 이미지들에 비해서 작은 사이즈가 들어가면 화질이 깨져보여 안좋다. 되도록이면 같이 넣는 이미지들은 비슷한 퀄러티의 같은 비율의 이미지를 올리는 것이 좋겠다.[/box]

 

 

 

 

 

Related Articles

2 comments

승혁아빠 2013-02-07 - 10:14 pm

flexible theme 에 관한 질문입니다. 헤메다가 님의 글을 보았습니다.
다름이 아니라 프로젝트 기능이 있다 하시는데 제 대쉬보드에는 project 라는 메뉴가 전혀 없습니다. 어디서 설정을 해야 하는지 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명절 잘 보내세요

주오때 2013-02-08 - 2:35 pm

안녕하세요~ ^^
저는 flexible theme을 설치하면 관리자화면 왼쪽 메뉴중에 나타납니다.
안나타날리가 없을텐데… 이상하네요.
여기 주소에 가보시면 화면을 캡쳐해서 올려놨어요.
https://juotte.net/temp/project.gif

Comments are closed.